PR

[데일리한국] 경일대학교-이엠이코리아, 퍼스널모빌리티 창의력 경진대회 열어

게시판 상세보기
작성일 2021-11-19 15:13:13 조회수 232


[경산(경북)=데일리한국 김원균 기자] 경일대학교 링크플러스(LINC+)사업단과 이엠이코리아(주)가 공동 주관하는 '제1회 대학생 퍼스널모빌리티 창의력경진대회 및 시상식'이 지난 18일 대구 인터불고 호텔에서 열렸다.

19일 경일대에 따르면, 이번 경진대회는 이엠이코리아가 MZ세대의 라이프 스타일을 겨냥한 제품개발에 앞서 경진대회를 통해 선정된 아이디어를 제품화하는 목적으로 경일대 링크플러스(LINC+)사업단과 공동 진행했다.

제품 디자인, 기술개발, 플랫폼 개발로 분야를 나눠 아이디어를 공모해 총 20개 팀이 참가했다. 1차 심사에서 12팀을 선발하고 아이디어에 대한 발표심사를 거쳐 5팀(대상1, 최우수1, 우수2, 장려1)에게 시상했다.

▲대상에는 한국기술교육대·한밭대·한국항공대로 구성된 '마이꾸' 팀이 선정됐다. ▲최우수상에는 한남대 '비질란테' ▲우수상에 경일대 '슬기로운 기계생활', 울산대·계명대의 'Safe Mobility' ▲장려상에 울산대 '2E1A' 팀이 각각 수상했다.

김홍식 이엠이코리아 대표는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선발된 대학생들의 아이디어를 활용해 MZ세대에 맞춘 퍼스널모빌리티 연동 앱과 플랫폼을 추가 개발하고 제품 디자인에도 반영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정현태 경일대 총장은 "이엠이코리아와 산학협력을 바탕으로 인적 및 물적 자원을 공유하고 이와 관련된 전공학과 등을 개설해 국내외 퍼스널모빌리티 시장을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엠이코리아는 국내 최대 규모의 퍼스널모빌리티 생산 인프라를 갖춘 기업으로 이번 대회에서 선발된 대학생들의 아이디어를 활용해 상업화에 나설 계획이다.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글 [경북신문] 대구 동구-이엠이코리아, 친환경 퍼스널 모빌리티 환경 조성
다음글 [MBN] ‘정준호 모델’ 이엠이코리아, ‘퍼스널모빌리티 창의력경진대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