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

[MBN] ‘정준호 모델’ 엘유엘코리아, 경일대와 ‘퍼스널모빌리티 창의력 경진대회’ 개최

게시판 상세보기
작성일 2023-02-06 13:23:19 조회수 200


배우 정준호가 메인모델인 (주)엘유엘코리아가 경일대학교와 함께 창의력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엘유엘코리아는 3일 “경일대(총장 정현태)와 ㈜LUL KOREA가 공동주관한 제2회 대학생 퍼스널모빌리티 창의력 경진대회가 지난 1일 대구 호텔수성에서 열렸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전국 대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제품디자인(퍼스널 모빌리티 제품 디자인 제안), 기술개발(모터, 배터리 기술 등 전기/전자분야 기술 개발 제안), 플랫폼 개발(퍼스널 모빌리티 이용 및 플랫폼 관련 콘텐츠 개발 제안)으로 나누어져 선정된 아이디어를 제품화하는 목적으로 펼쳐졌다.

제품디자인, 기술개발, 플랫폼 개발로 분야를 나누어 아이디어에 대한 발표심사를 거쳐 5개 팀을 시상했다.

대상은 광운대 ‘팡봇’, 최우수상은 금오공대, 세종대, 영남대 학생들로 구성된 ‘C2H5OH’, 우수상은 경일대 ‘FORM‘, 경북대-경일대-대구가톨릭대의 ‘나혼자살아’, 장려상은 한동대 ‘카멜레온’팀이 각각 수상했다.

엘유엘코리아 김홍현 회장은 “이번 경진대회에 수상한 팀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경일대학교와 엘유엘코리아가 R&D를 진행하고, 그 기술들을 퍼스널모빌리티 접목하여 실질적 상용화를 이뤄낼 것”이라며 “기술이 접목된 제품의 해외수출도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한편 대구 동구 신암동에 본사를 둔 엘유엘코리아는 전기자전거, 전동킥보드, 전동스쿠터 등 다양한 퍼스널 모빌리티를 개발해 판매하고 있다.

매년 새로운 디자인과 신기술을 도입한 제품을 선보이는데, 자체 브랜드 외에도 이탈리아의 페라리, 벨로시페로, 프랑스 마이클 블라스트 등 해외브랜드의 독점 판매권을 확보하면서 주목을 받고 있는 기업이다.

또한 정준호를 비롯해 체조선수 양학선, 마라토너 이봉주, 배드민턴 선수 이용대 등을 홍보대사로 발탁하며 공격적인 홍보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글 [아주경제] 엘유엘코리아, 대상 광운대 팡봇… 대학생 퍼스널모빌리티 창의력 경진대회
다음글 [매일신문] 엘유엘코리아-타임에너지솔루션 업무협약, 기술계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