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

[동아일보] 엘유엘코리아-HNC모빌리티, 배터리 개발 및 생산 협력

게시판 상세보기
작성일 2023-09-05 10:49:30 조회수 66


퍼스널 모빌리티 기업 엘유엘코리아는 엘유엘코리아 대회의실에서 HNC모빌리티와 사업 합작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양사는 차세대 이동 수단을 위한 배터리 개발과 생산을 위해 협력하게 된다.

엘유엘코리아는 대표 제품인 전기 자전거의 기술성과 디자인을 인정받아 2022년과 2023년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인 CES(Consumer Electronics Show)에 참가한 바 있다. 현재는 전기 자전거, 전동 킥보드, 전동 스쿠터 등 30가지 이상의 제품군을 구축하고 매년 새로운 디자인을 개발하며 국내외 브랜드를 운영 중이다.

HNC모빌리티는 배터리 팩 제조 분야 국내 강소 기업이다. 필요할 때 순간적으로 고출력 전기를 보낼 수 있는 에너지 저장장치인 슈퍼커패시터를 적용한 제조 기술과 제조 공정에서 용접을 하지 않는 다점접접촉 기술로, 폭발 위험이 없고 빠른 충전이 가능한 배터리를 개발한다. 수거 후 재활용이 가능해 친환경적이라는 점도 장점이다.

양사는 경북 김천시에 10월 준공 예정인 엘유엘코리아의 공장에서 배터리 팩과 에너지저장장치(ESS)를 양산할 예정이다.

양사 대표는 “이번 합작은 모빌리티 배터리 팩 제조의 기술 혁신을 이루는 기폭제 역할을 할 것”이라며 협력에 대한 기대를 드러냈다.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글 [아주경제] 엘유엘코리아, 에이치앤씨모빌리티 합작… 차세대 퍼스널모빌리티 배터리 개발‧생산
다음글 [영남일보] 엘유엘코리아-에이치앤씨모빌리티 배터리 신기술 사업 합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