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

[사회공헌특집]"미래 세대 키워낸다" 퍼스널모빌리티 전문기업 ㈜엘유엘코리아

게시판 상세보기
작성일 2024-03-04 10:11:42 조회수 231


퍼스널모빌리티 전문 기업 ㈜엘유엘코리아는 기업 특성을 살려 미래 세대를 위한 맞춤형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엘유엘코리아는 미래 공학 인재 육성과 청소년 및 일반 성인 생활 체육 활성화, 친환경 생태계 조성, 한국장애인마이스 협회 등에 정기 후원을 진행하고 있다.

또 한국SOS어린이마을, 사회취약계층 기금마련 희망자선 골프대회, 희망더하기 자선야구대회, MK스포츠배 소아함 환우 돕기 자선골프대회 등을 후원하며 사회취약계층과의 상생을 도모하고 있다.

엘유엘코리아는 미래 인재를 키워내는 활동에 특히 열심이다. 2021년부터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대학생 퍼스널모빌리티 창의력 경진대회'를 진행하고 있다. 경일대학교와 공동으로 실시하는 이번 대회를 통해 선발된 대학생들의 아이디어를 활용, MZ세대에 맞춘 퍼스널모빌리티 연동 앱과 플랫폼을 추가 개발하고 제품 디자인에도 반영하는 등 한국의 퍼스널모빌리티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청소년 생활 체육 활성화를 위한 맞춤형 사회공헌활동도 꾸준히 진행 중이다. 이승엽 야구재단 야구대회 후원, 양준혁재단배 야구대회 후원 등을 실행하고 있다.

엘유엘코리아의 사회공헌활동에서 '친환경'을 빼놓을 수 없다. 친환경 퍼스널모빌리를 생산 및 판매하며 '환경 경영'의 철학을 담아 친환경 이동수단으로 전국 생태보전지역 관광 및 지역 경제 활성화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는 지원활동에 나서고 있다. 환경, 생태, 지속가능한 섬 관광 활성을 위한 친환경이동수단 공유플랫폼을 함께 개발하고 지원했다. 전국 300여개 유인도를 대상으로 아름다운 풍광과 자연을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친환경적 사회공헌활동으로 해당 지역 주민복지향상과 취업 및 창업의 효과도 제공했다.

특히 기술적부문의 사회공헌활동으로는 산업통상자원부 레저장비기술개발 과제로 전기차 폐배터리를 재상용한 퍼스널모빌리티용 배터리를 개발하고 있으며 이러한 기술력이 친환경 이동수단에 적용되어 친환경 교통체계 확보를 위한 사회공헌도 실시 하고 있다.

퍼스널모빌리티 전문기업으로서 세계적인 브랜드와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는 엘유엘코리아는 한 차원 진화된 모빌리티 제품을 통해 퍼스널모빌리티(PM)를 뛰어넘어 휴먼모빌리티(HM)로 나아가겠다는 미래비전을 세웠다.

모빌리티의 핵심기술인 배터리 개발 및 생산을 독자적으로 실행하기 위해 슈퍼커패시터 개발사를 계열사로 합병했으며, 해외 글로벌 브랜드인 페라리, MICHAEL BLAST, VELOCIFERO등 글로벌 브랜드 한국 독점 판매 권리로 신성장 동력도 확보했다.

엘유엘코리아의 자체 제품의 품질과 경쟁력을 인정받아 3년 연속(2022~2024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IT 가전 전시회인 'CES 2022'에 참여, 해외 기술전문 기업과의 파트너 관계의 협력, 제휴 등 대내외 교류 강화를 실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올해 하반기 가동 확정인 김천공장의 빠른 안정화와 생산성을 확보를 위해 더욱 더 빠른 행보를 진행 중에 있다.

엘유엘코리아 관계자는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사회 환원에 앞장서 사회적 책임을 다했을 때 협력 성장의 선순환 생태계가 만들어진다"며 "기업이 창출한 이익은 그 기업을 키워준 사회에 다시 돌려 줘야 한다는 원칙 아래 사회 공헌 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글 [매일신문지면] 김홍현 대표 중기부 장관 표창장
다음글 [동아일보] 엘유엘코리아-애드업, 몽골 시장 진출 위한 업무 계약 체결